공지사항

전체 [하프&풀셋] 정변 문풀과정 소개 2021.03.27 1004

안녕하십니까. 정동주 변호사입니다.


어느덧 3월도 거의 끝나가고, 이제 4월에는 하프(20문항, 총 8회), 5월에는 풀셋(40문항, 총 20회) 등 문풀과정(총 960문항)이 시작됩니다.


하프과정 및 풀셋과정 개강에 앞서 정변 문풀과정을 몇가지 특징을 통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컴팩트한 해설강의


문풀 과정의 핵심은 실제 시험장에서의 대처능력, 즉 실전력을 극대화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변은 해설지 배부를 통해 기본적인 내용들은 수강생분들께서 스스로 숙지하시도록 하고, 해설강의에서는 비슷한 문항이 실제 시험에 출제되었을 때 제한된 시간 내에 어떠한 경로로 접근하여 어떻게 하면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정답을 찾을 수 있는지를 제안함으로써 실전적인 목표를 성취하고자 합니다.


2. 유사기출문항 제공


문풀 과정에서 제공되는 문항들 중에는 실제 기출문제의 형식을 거의 그대로 빌려 출제한 문항들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문항의 경우 강의시간에 유사기출문항을 프린트로 제공함은 물론 해당 기출문항의 핵심을 간략하게 짚어드림으로써 시험장에 가기 직전까지 함께 기출문항에 대한 감각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끝까지 기출을 놓치 않는다면 매년 전형적으로 출제되는 문항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3. 충분한 Q&A 시간의 확보


해설지 배부와 해설강의를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질문을 현장에서 최대한 수용하고자 노력합니다. 쉬는시간은 물론 강의시작 전과 강의종료 후에도 Q&A 시간을 가능한만큼 최대한 확보하여 질문을 수용함은 물론, 좋은 질문이나 공유해야 할 내용은 다음번 강의 때 정리하여 말씀드림으로써 수강생분들 모두가 함께 발전해 나가는 강의를 만들고자 합니다.


4. 사전 베타테스트 시행


수강생분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리트 본고사를 준비하시는 제 조교님들과 함께 이미 신촌캠퍼스에서 3월 15일부터 하프 문항에 대한 베타테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최대 9명의 조교님들께서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시험을 보신 후 저와의 평가회의를 통해 수정할 선지 및 교체할 문항 등을 의논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가로스쿨 언어논리연구소 재직시절의 경험을 살려 수강생분들께 베타테스트를 통해 좀 더 완성도 높은 문항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5. 정변수제문항 포함


저는 로스쿨 진학 직전까지 메가로스쿨 언어논리연구소에서 추리논증 전임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그 때의 경험을 살려 이번 시즌부터 다시 문항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많은 문항을 제작하지는 못했지만, 매 회차 제가 직접 만든 문항을 1~2문항씩이라도 배치하려고 합니다. 메가로스쿨 언어논리연구소에서 제공하여 주시는 문항이 훨씬 더 훌륭하지만, 강의를 하는 정변이 직접 만든 문항을 통해 수강생분들께서 출제의도를 파악하는 연습을 조금이라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6. 1:1 상담 진행 (현강전용)


문풀 과정에서는 상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합니다. 모의고사의 정오답 패턴을 통해 약점을 분석함은 물론 실제 시험장에서 풀 문항의 갯수나 문항을 푸는 순서 등까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멘탈관리에 이르기까지 실제 시험을 경험한 저와의 상담이 그 어느 때보다 유용합니다. 상담 신청은 기본적으로 신청자에 한해 1회 진행(대면 또는 줌)하며, 상담 담당 조교님(010-4437-8688)께 문자나 카톡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7. 스터디 신청 및 스터디 컨설팅 (현강전용)


그간 계속하여 왔던 스터디 신청 및 스터디 컨설팅(대면 또는 줌)도 계속됩니다. 스터디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스터디 담당 조교님(010-2553-3964)께 문자나 카톡으로 스터디를 신청하시면 단톡방을 만들어 투표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스터디를 조직하거나 기존 스터디를 충원하게 됩니다. 또한 새롭게 구성된 스터디에서 스터디 담당 조교님을 통해 컨설팅을 요청하시면, 제가 스터디원들의 니즈와 상황을 파악하여 앞으로 진행할 스터디의 내용과 방식에 관해 컨설팅을 1회 진행하게 됩니다.


8. After Service 상담 진행 (현강전용)


풀셋 종강(신촌-7월 7일 수요일, 강남-7월 8일 목요일) 후 본고사(7월 25일 일요일) 직전까지 애프터 서비스 상담을 신청자에 한해 1회 진행할 예정입니다. 풀셋과정까지 공부한 것들을 함께 돌아보면서 최종적으로 시험장에서 사용할 전략을 점검하고, 실제 시험장에 가져갈 자료들, 마지막까지 공부할 계획들을 함께 체크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수강생분들께서 실제 시험장에 들어가시기 직전까지 최대한 끝까지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겠습니다.


9. 문풀 과정과 함께 수강하면 좋은 인강들


현실적으로 문풀 과정에서 모든 것을 다 다룰 수는 없기에 가능하시다면 아래 몇 가지 인강들은 문풀 과정과 병행수강을 권해 드립니다.


1) 하프 혹은 풀셋 수강 전 : 실전에디션 완성편

- 전체적인 시험운용전략은 물론 시험장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5단계 접근법의 활용법, 실전에서 유용한 포인트 21가지 등을 짧은 강좌(4강)로 정리하여 놓았습니다. 부담없이 들으실 수 있는 분량이라고 생각됩니다. 가능하시다면 하프 또는 풀셋 수강 전에 문풀 과정의 워밍업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풀셋 수강 중 : 5월 월간가이드특강 (황정현 변호사님 + 정동주 변호사의 파이널 특강)

- 매년 6월 현장에서 진행했던 황변호사님과 저의 콜라보 강의인 파이널 특강을 올해는 코로나 등을 고려하여 인강전용강좌로 촬영할 예정입니다. 4월 중 촬영이 완료되면 5월 초에 오픈될 예정이며, 현강으로 치면 약 4회분의 강의(황변 2회 + 정변 2회)로 촬영될 예정입니다. 황정현 변호사님은 "법학문항 최종점검 및 시험전 Tip", 정동주 변호사는 "추리논증 최근 3개년 주요 출제 포인트 최종정리"를 강의할 예정입니다. 막판 정리용으로 매년 진행되어 온 검증된 강좌인만큼 풀셋 수강 중 꼭 함께 수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촬영하여 두는 것이니 각자 여유가 있으신 시간에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집중하여 수강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10. 메가로스쿨 전국모의고사에 반드시 응시하기


최근 몇년동안 제가 직접 메가로스쿨 전국모의고사 추리논증 해설강의를 진행하여 왔지만, 제 일정상 올해부터는 안타깝게도 그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메가로스쿨 전국모의고사는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를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시험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정변의 문풀과정과 함께 메가로스쿨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신다면, 자신의 위치가 변화하는 추이 및 강점과 약점을 좀 더 객관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시즌도 문풀 과정의 끝까지 수강생 여러분들과 함께하면서 수강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본고사에서 목표하시는 좋은 성적을 거두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여전히 힘든 시기에도 제 강의를 선택하여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선택에 대한 보답으로 수강생분들께 감동을 드리는 정변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목록



댓글쓰기

0자 입력/최대 5000자

배려가 있는 댓글이 아름답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리스팅
이전 전체 [http://zipleet.info] 소개 2021.02.06 839
전체 [하프&풀셋] 정변 문풀과정 소개 2021.03.27 1004
다음 전체 다음글이 없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