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전체 적중률과 적합성으로 승부하자!! [파이널 모의고사] 2019.05.12 1107

문제 풀이는 김우진!! 추리논증 [파이널 모의고사]

 

2019학년도 29개 유사적중!! 실전 적합성 문제!!

마지막 문제해결력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필요하다!!

[Real 후기: 2019학년도 파이널 모의고사] 체감으로 느껴지는 문제의 난이도가 중상 이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실전보다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을 가지고 훈련하다보면 실전에서는 좀더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회에 걸쳐서 훈련을 하다보니 확실히 중복적으로 오답이 나오는 문제유형을 파악할 수 있었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해설지까지 같이 챙겨주셔서 강의를 듣고 나서 이해가 잘 가지 않았던 부분은 해설지를 참고하여 분석하였습니다.

1. 문제의 자신감!! Old vs New Trend!! (비교 필수!!)

   모든 문제는 메가연구소 연구원들의 논의와 개별 연구원, 강사 본인의 전문성에 의해 만들어지며, 높은 퀄리티를 보장하는 집단지성의 성과임.

 

 1) 정보 및 지식 확인 유형 vs 추론 유형

    적성은 지식이 아니기에, 기본 개념만 있으면, 그것으로부터 추론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지식 중심의 정보의 일치 및 부합은 추리논증 영역에서 벗어난 문제이다. 복잡한 법학 및 과학 지문으로부터 정보 확인 유형은 더 이상 추리논증의 트렌드가 아니다.

 

  2) 기출 변형 중심 vs 새로운 유형 포함

     매년 약 40% 정도의 새로운 유형이 출제되기에 기출 유형의 반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법적수리계산 유형, 고전 지문 활용, 실험평가 등 다양한 유형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3) 어색한 fake 논리 vs 완벽한 논리 및 퍼즐

     논리 비판적 사고는 상식으로 커버되지 않으며 전문성이 요구되기에 부적절한 논리 및 퍼즐 문제는 포기를 유도할 뿐이다. 적합한 문제 및 해결방식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된다.

 

2. 문제 해결과 학습의 최적화!! '어렵게 푼 문제는 실전에서도 어렵다.'

  1) 지식의 전달 해설 vs 적성으로 추론과 방법론

     지식 전달의 해설로는 실전의 새로운 제재와 유형에 대한 대비가 될 수 없으며, 자신도 모르게 집중되어 표출되는 논리 비판적 사고의 추론적 방법이 필요하다.

 

  2) 복잡하고 방대한 자료 vs Simple하고 Smart한 최적화 자료

     파이널 과정에서 방대한 자료는 문제해결에 직접적 도움이 되지 못하며, 문제에 대한 출제의도가 잘 나타난 해설과 오답노트와 같은 복습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자료가 있어야 실력 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형성할 수 있다.

 

목록



댓글쓰기

0자 입력/최대 5000자

배려가 있는 댓글이 아름답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리스팅
이전 전체 [EVENT] 2020 실전강좌 개강기념: 파트별 완성특강 40% 할인쿠폰 지급 2019.04.03 1059
전체 적중률과 적합성으로 승부하자!! [파이널 모의고사] 2019.05.12 1107
다음 전체 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추리논증 영역 총평 2019.08.27 142